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 청소년 대응체제 등 논의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 청소년 대응체제 등 논의
  • 서인석 기자
  • 승인 2019.03.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행위원회 등 청소년 사회 안전망 구축 운영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20일 꿈드림 회의실에서 실행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음성군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실행위원회'를 개최하고 고위기 청소년 대응체제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식과 지난해 청소년사업 운영성과 보고,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청소년사업 안내, 지역사회 청소년 긴급대응 체계 필요성 전달, 내실 있는 CYS-Net운영을 위한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청소년이 긴급 위기 상황에 노출됐을 경우 관련기관과 연대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긴급대응체계 필요성에 공감대를 마련했고, 학교폭력과 청소년 자해 사안 등의 가상모의를 소개해 기관별 역할실행에 대한 협의를 가졌다.

이석문 센터장은 "사회가 다분화되고 다양화되면서 지역사회 청소년 문제의 해법은 한 기관만의역할로서 실마리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문제로 봉착될 수 있다"며 "실행위원님들이 소속한 관련 기관들간의 연계와 협력을 통해 고위기의 청소년들에게 성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말했다.

한편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상황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아 회복을 위해 필수연계기관인 실행위원회와 1388청소년지원단 등 지역내 청소년 유관기관이 협력해 청소년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운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