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을 펼쳐라' 주제 과감한 변화·끊임없는 도전정신 강조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대표가 20일 청주대학교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청주대학교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대표가 20일 청주대학교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청주대학교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대학교는 20일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대표이사 사장을 초청, '명사특강'을 진행했다.

이진국 대표는 이날 '내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어떤 분야에서든 전문가가 되려면 10만 시간의 법칙을 잊지 말아라"라며 "좋아하는 일 한 가지를 하기 위해서는 싫어하는 일 열 가지를 해야 하며, 잘 된 일은 창문을 열고 밖에 있는 타인의 모습을 보고, 잘못된 일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라"고 조언했다.

이 대표는 이어 "조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잘 활용하고, 경청하며,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며 "과감한 변화와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찾아 도전하는 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마지막으로 '불광불급'(不狂不及·어떠한 일에 미치지 않으면 목표에 도달할 수 없다)을 강조하며 학생들의 열정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어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글로벌 경제의 메가트렌드'란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조 센터장은 금융기관 취업에 대해 조언했다.

조 센터장은 "금융기관 취업전략은 자기에 대한 이해와 기업에 대한 이해, 직무의 이해가 필요하다"라며 "나에게 맞는 기업과 직무를 선택한 후 계획을 세우고, 기업에 대한 이해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통해 나만의 색을 가질 수 있는 스토리를 준비한다면 훌륭한 취업 전략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진국 대표는 경기고등학교와 성균관대학을 졸업하고, 1983년 대우중공업 인사부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해, 롯데그룹 기획조정실, 신한증권, 굿모닝신한증권 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6년부터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키워드

#청주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