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O 21 청년자원봉사네트워크 공주대학교 자원봉사단

사랑담이 봉사단 발대식 사진/공주시 제공.
사랑담이 봉사단 발대식 사진/공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 '사랑담이 봉사단'이 지난 20일 발대식을 갖고 청년 자원봉사활동의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원하고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와 공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주관하는 '사랑담이 봉사단'은 학생 44명이 2인 1조가 되어 동지역 저소득가정 초등학생 22명을 대상으로 가정을 방문하는 학습지도 프로그램과 운동지도, 미니 소풍, 문화체험 등 주 1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고마공주 나눔터를 활용한 놀이프로그램, 쿠키 만들기, 빵 만들기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발대식에는 신관동 베스킨라빈스(대표 오정순)에서 사랑담이 봉사단에 200만 원 상당의 아이스크림케이크를 후원하기로 하는 기탁식을 가져 훈훈함을 더했다.

사랑담이 봉사단은 공주대학교 VOLO21 (대표 이재완 공주대 교수) 회원으로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2004년 출범 후부터 지금까지 지역의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김영선 복지정책과장은 "공주대학교 사랑담이 봉사단 자원봉사활동은 지역 아동들에게 큰 힘과 용기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봉사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