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보건소 반옥자 주무관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 보건소(소장 이순옥) 반옥자 주무관이 21일 충북지역암센터에서 열린 '제12회 암 예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가 암 관리사업 유공자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반 주무관은 국가 암 관리사업 추진을 위해 기관 사회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이동순회검진, 암 예방보건교육 등 각종 행사장을 찾아다니며 암 예방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기업체, 마을회관, 노인복지관, 농업기술 영농교육장 등을 방문해 교육 및 홍보 활동을 했으며, 지역행사 시 건강 홍보관을 운영하고 지역암센터와 연계한 전문강사를 초빙해 암 예방 특강,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암 수검률 향상은 물론 암 환자 의료비 지원 및 관리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장관상을 받게 됐다.

또한 이러한 열성적인 업무추진으로 2018년도 충북지역암센터 평가에서 음성군 보건소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이라는 커다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반옥자 주무관은 "앞으로도 농촌지역 특성상 일손부족으로 교육 기회가 적고 검진기관이 부족한 열악한 지역 실정이지만 암 수검률을 높이고 암을 조기 발견해 음성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