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칠갑산장승축제 '팡파르'
제21회 칠갑산장승축제 '팡파르'
  • 김준기 기자
  • 승인 2019.03.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부터 평화통일 기원 장승혼례식 등 볼거리·즐길거리 다채

[중부매일 김준기 기자] 4년 연속 충남 우수축제로 선정된 청양칠갑산장승문화축제가 다음달 13일부터 14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21일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평화통일 기원 장승전통혼례식'을 비롯해 보부상 공연, 극단 '우금치' 마당극 공연 등 관광객을 만족시킬만한 문화행사를 벌이겠다고 밝혔다.

칠갑산 장곡사 입구 장승공원에서 진행될 장승전통혼례식은 청양문화원과 강원도 고성문화원의 업무협약으로 탄생한 킬러 콘텐츠 작품이다.

두 문화원은 지난 12일 고성군의 금강송과 청양군의 칠갑산 소나무로 높이 3.5m, 둘레 2.0m의 통일대장군, 통일여장군을 만들어 고성 통일전망대 인근에 세우기로 하고, 칠갑산장승축제장에서 장승을 제작하기로 합의했다.

통일 장승이 우리나라 동해안 최북단 금강산이 바라다 보이는 고성에 세워지는 만큼 의미 또한 크다.

추진위원들은 ▶장승대제 ▶마을장승제 시연 ▶전국 장승조각가 초청시연 ▶가족 솟대깎기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평양예술단 공연 ▶안산시립국악단 공연 ▶동춘서커스 공연 ▶부여국악단 공연 ▶웃다리농악 공연 ▶풍선마임 공연 ▶샌드아트 공연 등이 연이어 흥을 돋우게 된다.

또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궁대회 및 체험, 한지 소원등 만들기, 백제 토기 및 나만의 컵 만들기, 백제성벽 쌓기, 백제왕·왕비 의상체험 등을 마련했다.

이진우 추진위원장은 "칠갑산 장승축제가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하도록 프로그램 차별화와 독창성에 중점을 두고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