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가 있어도 행복한 일상생활이 가능한 마을 구현

청주 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수곡2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21일 치매안심마을 선포식을 개최했다.
청주 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수곡2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21일 치매안심마을 선포식을 개최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 서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수곡2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21일 치매안심마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지역주민에게 수곡2동이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됨을 알려 치매인식개선 활동 및 향후 진행 사업을 안내하고 치매안심마을에 대한 지역주민들, 관계기관 단체 등의 협력과 협조를 구해 치매노인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선포식에는 치매안심마을 성공 기원을 위한 박 터트리기, 청주시청 기타동아리 로망스의 공연과 풍선 날리기 퍼포먼스 등이 펼쳐졌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 그리고 지역 주민이 치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치매가 있어도 가족과 함께 행복한 일상생활이 가능한 마을이다. 이웃주민이 함께하는 치매파트너·치매안심이웃을 통해 더 큰 관심과 실천으로 치매가 있어도 일상생활이 더 안전한 마을을 목적으로 한다.

홍정의 치매안심센터팀장은 "치매안심마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노인 및 가족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아 갈 수 있는 마을 공동체가 구현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서원보건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