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학 장학생 12명에게 총 2천100만원 장학금 지급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재단법인 금왕장학회(이사장 여용주)는 25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금왕장학회에 수년째 장학금 기탁을 꾸준히 하고 있는 ㈜세라에이치티 김형기 대표를 비롯해 금왕읍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의 대표가 참석해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학금은 1월 30일부터 15일간 총 20명의 학생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공정하고 객관적인 장학생 선발을 위해 2월 26일 장학생 선발 심의위원회(위원장 안병윤)의 심의를 거쳐 12명의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제31차 금왕장학회 이사회에서 장학생을 확정했다.

이날 12명의 장학생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금왕장학회 이사들이 직접 준비한 꽃다발까지 전달해 행사의 훈훈함을 더했다.

올해 장학금 지급액은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은 250만원으로 대학생은 상·하반기 1/2씩 총 2천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여용주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해를 거듭할수록 장학금을 신청하는 학생들의 성적이 우수해지고 있음을 느낀다"며 "지속적인 장학기금 조성으로 지역발전에 초석이 될 인재를 발굴해 금왕읍 교육 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