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미래형 도시 청주 주인공은 학생"
한범덕 청주시장 "미래형 도시 청주 주인공은 학생"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3.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대 명사초청 특강
한범덕 청주시장이 27일 오후 청주대학교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에 초청돼 대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청주대학교
한범덕 청주시장이 27일 오후 청주대학교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명사특강에 초청돼 대학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청주대학교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청주대학교는 27일 한범덕 청주시장을 초청, 2019학년도 명사특강을 진행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날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을 찾아 400여 명의 청주대 학생들과 소통하며 특강을 진행했다.

한범덕 시장은 '청주의 역사와 미래'를 주제로 특강에 나서 청주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발전과정을 소개하며 나아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한 시장은 구석기 시대 두루봉동굴과 개신동·명암동 유물, 신석기시대의 향정동·산성동 유적과 오송 쌍청리 집자리, 문의 아득이 마을 고인돌 등을, 청동기 시대의 미호천·가경동 유물 등 소개하며 청주의 역사적 발자취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삼한시대, 백제시대, 삼국시대, 통일신라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에 걸친 역사를 설명했다. 특히 용두사지철당간, 계유명전씨 아미타불 비상, 안심사 영산회 쾌불탱 등 국보와 기축명아미타불비상, 미륵보살반가사유비상, 청주 계산리 오층석탑, 신숙주 초상, 청주 안심사 대웅전 등 다양한 보물을 소개하며 청주의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학생들에게 심어주기도 했다.

한 시장은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인간중심의 융합 시대가 도래했음을 강조하고, 청원생활권을 IT·문화·관광특구로, 상당생활권을 도농상생의 녹색특구로, 흥덕생활권을 융복합 전진특구로, 서원생활권을 도시재생으로 거듭날 생태교육문화특구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을 피력하기도 했다.

한 시장은 "한반도의 중심, 세계에서 제일 행복한 미래형 도시 청주의 주인공은 학생"이라며 "꿈을 지니면 어려운 현실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청주고와 서울대학교, 청주대 행정대학원 석사, 충북대 대학원 박사과정을 졸업했으며, 행정고시 22회에 합격하면서 공직에 입문해 대전시 대덕구청장, 충북도정무부지사, 민선5기 청주시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