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장영선기자]보령시는 다국가 출신의 우수인력을 활용한 특화된 해외 홍보활동으로 보령의 멋과 맛을 지구촌 곳곳에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다문화 관광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보령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구성원 중 블로그와 소셜미디어(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으로 나라별 2~3명씩 최대 16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선발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공고일인 25일 현재 국적법에 따라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한자로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 하며, 한국어 소통이 가능해야 한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보령의 대표 관광지와 먹거리인 9경 9미 중 매월 1경 1미를 체험하고 느낀점 등을 기사로 작성하여 개인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재(포스팅) 해야 한다.

시는 면접을 거쳐 다문화기자단을 확정한 후 보령시다문화센터에서 기사작성법 등 교육 과정을 거쳐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며, 원고의 등급에 따라 1건당 A등급은 5만 원, B등급은 3만 원, C등급은 2만 원 등의 원고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전자우편(hk950378@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키워드

#보령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