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는 환경지도·점검 공무원의 업무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환경지도 공무원을 대상으로 관련법규, 지도·점검요령, 지도단속 공무원 자세, 오염사고 방제조치 등에 대한 교육과 아울러 현안 문제인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환경부서 공무원의 협력을 강화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은 3개부서(기후변화대책과, 환경보전과, 자원순환과) 소속 공무원이 참여했으며 교육을 통해 지도?점검 공무원의 업무 능력 향상과 환경부서 간 서로 정보를 수시로 공유해서 엇박자가 없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연일 발령되는 미세먼지 주의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대기오염물질(미세먼지) 저감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집중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으로 아산시가 국가재난에 해당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쾌적한 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정현묵 아산시 환경녹지국장은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시민에게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줄 것을 강조하며 지도·점검 공무원 개인 역량 발전을 위하여 전문서적 등 독서를 통해 지식과 정보를 쌓아줄 것을 당부한다 "고 했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