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온라인 정책토론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토론 주제 선정부터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2일 밝혔다.

세종교육에 관심이 있는 자라면 누구나 오는 4월 24일까지 온라인 토론 주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PC나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에 접속한 후 온라인 정책토론 배너를 클릭하거나 또는 국민생각함 누리집(https://idea.epeople.go.kr/idea/pollView.do?ideaCd=190326-00007)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모아 온라인 토론 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 분기별 1회씩 연 4회에 걸쳐 국민생각함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정책토론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국민생각함을 활용하여 학생, 학부모, 시민, 관계공무원 등 세종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모아 교육정책 수립과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해왔으며,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온라인 정책토론 안건 참여율분야에서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중 1위, 안건등재 건수분야 4위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과거에는 기관이 정책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면, 앞으로는 시민이 정책과정에 직접 참여해서 주도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한다"며 "앞으로 정책 제안부터 집행, 평가까지 늘 시민이 참여하는 제도를 만들어 세종교육의 신뢰를 구축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