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시의 무리한 지방채 발행 추진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가 제기됐다.

민간공원 특례사업 포기로 인한 지방채 발행이 가시화된 가운데 허태정 대전시장 공약 사업까지 추진할 경우 시민 부담이 가중화될 것이라 지적이다. .

손희역 대전시의원은 지난 1일 진행된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회의에서 지방채 문제에 대해 따져 물었다.

손 의원은 "현재 지방채가 6000억 원 정도 있는데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행정안전부에 4500억 원 정도 (지방채 발행)승인이 됐다고 보고됐다"고 질의했다.

이어 손 의원은 "이번 추경에 870억 원으로 돼 있고 향후 센트럴파크, 베이스볼 드림파크, 서남부 스포츠타운 건설 시 지방채를 발행한다면 그 규모가 1조3000억 원에 달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이렇게 과도한 지방채는 시민 1인이 부담해야 할 세금만 수십만 원에 달할 수도 있다"며 "대전시는 공업·상업도시도 아닌데 이에 대한 상환계획이 있느냐"고 따졌다.

이후 손 의원은 집행부에서 허 시장 공약인 둔산 센트럴파크는 토목사업이 아니라는 원론적인 답변을 일관하자, 추후 상환계획 등에 대한 자료를 요청했다.

키워드

#대전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