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경찰서 회인파출소는 3일 대청댐효나눔복지센터에서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보은경찰서
보은경찰서 회인파출소는 3일 대청댐효나눔복지센터에서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보은경찰서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보은경찰서 회인파출소(소장 박인수)는 3일 보은군 회인면 대청댐효나눔복지센터에서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어르신들의 야외활동이 많아져 교통사고 발생의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특히, 농기계 및 이륜차, 전동스쿠터 등의 안전 운행법을 비롯해 어르신 교통사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무단횡단의 위험성과 야간 보행시 밝은 옷 입기 등의 안전수칙을 설명했다.

또한, 횡단보도나 농로를 건널 때 '멈추고, 살피고, 건너다'의 3원칙을 설명하며 어르신들의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주는 한편, 교통이 안전한 충북 구현을 위해 추진 중인 '함께해유~착한운전!'에도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 종료 후에는 농기계 등에 야광 반사지를 부착하고 안전 헬멧을 나눠주는 등 교통사고 예방활동도 전개했다.

박희동 보은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인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교통사고를 철저히 예방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보은경찰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