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3일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본청 회계담당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회계업무 담당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신규 직원의 증가와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이동 등으로 회계업무에 대한 직원들의 어려움 및 고충을 해소하고 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를 위해 최근 개정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재무회계 규칙 주요 개정사항 및 업무처리 시 유의사항 등 회계실무 담당자들이 꼭 알아야 할 실무교육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군은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회계의 전문성뿐만 아니라 투명성 제고에도 나섰으며, 각 부서별 회계업무 담당자들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당면 업무 수행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재옥 회계과장은 "최근 조직개편과 신규 공무원 임용 등으로 처음으로 회계업무를 맡은 공무원이 증가해 회계업무 수행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담당직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회계실무교육을 실시해 회계분야의 전문성, 투명성을 확보하고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