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2019년 감물감자축제'가 오는 6월 22일 개최된다.

충북 괴산군 감물면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형재, 이하 위원회)는 오는 6월 22일(토) 감물면사무소 앞 광장 일원에서 '제9회 감물감자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19년 괴산군 지역축제 육성사업에도 선정된 감물감자축제는 올해로 벌써 9회째를 맞는 지역의 대표 농산물 축제다.

위원회는 이번 축제의 성공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경쟁력 있는 지역축제로 한 단계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해 오던 축제를 금년에는 하루만 개최, 축제의 내실을 기하고 보다 실속 있는 행사로 치른다는 방침이다.

이규서 감물면장은 "감물감자축제 발전을 위해 늘 힘쓰고 계시는 이형재 위원장님을 비롯한 축제위원회 위원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면민 모두의 참여를 이끌어내 감물감자축제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재 위원장은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감자를 활용해 도시 소비자 및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 다채로운 오감만족형 축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