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 기반 문화예술교육실험실 오픈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오는 15일까지 문화예술교육 연구개발사업인 '2019 헬로우 아트랩(Hello ARTLAB)' 참여자(개인 및 단체)를 모집한다.

'헬로우 아트랩'은 문화예술의 교육적 역할과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프로젝트 연구 및 실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교육기획자, 교사, 예술가들이 함께 협업하는 네트워크와 실행기반을 만들어주는 과정중심의 지원방식인 '헬로우 아트랩'은 지난해에 이어 2년차 추진하는 연구개발사업으로 신청대상은 지역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애정과 배움의 의지가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이다.

주제랩, 신규랩, 교·강사랩 등 모두 3개의 랩으로 운영된다. 주제랩은 관심 있는 사회 이슈에 대한 주제를 문화예술교육과 연계해 연구하고 프로그램을 개발·실행하고자 하는 문화예술단체나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신규랩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구·기획·실행에 관심이 있는 문화예술교육경력 2년 미만의 문화예술단체나 개인이, 교·강사랩은 학교문화예술교육의 발전과 변화에 관심 있는 학교교사와 예술가가 신청 가능하다.

공모에 선정된 개인 또는 단체는 문화예술계, 교육계, 학교현장 등 프로그램에 대한 전문가 집중 퍼실리테이션 및 워크숍 진행, 각 랩별 다양한 프로젝트를 연구하고 실행하는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자(개인 및 단체)에게 프로그램 연구 및 실행비용(500만원~1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승환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주체들이 건강하고 자생할 수 있는 문화예술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의적인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실현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5일까지 이메일(qtr0513@cb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