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문협회 제63회 신문의 날 기념축하연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한국신문협회(회장 이병규)·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김종구)·한국기자협회(회장 정규성)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63회 신문의 날 기념축하연이 4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한국신문협회는 이에 앞서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정구철 중부매일 충북 북부본부장(충주주재)등 회원사 유공 직원에게 신문협회상을 시상했다. 이와 함께 한국신문상, 신문의 날 표어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병규 회장은 "미디어시장이 사이비 유사언론과 가짜뉴스로 인해 오염되고 있다는 것은 심각한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이는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믿고 싶은 것만 믿는' 퇴행적 정보소비 풍토와 결합돼 더 큰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고 강조한 뒤, "가짜뉴스는 이성과 판단력, 통찰력을 마비시키고 국민통합과 국가발전을 해치는 등의 부작용이 크므로 정론신문이 빛을 발하고, 힘을 내야 가짜뉴스가 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 회장은 "올해 신문의 날 표어인 '신문보며 배우네 나무도 숲도 읽어내는 안목'은 신문의 가치를 간결하게 잘 표현하고 있다"며 "신문읽기는 민주시민의 즐거움인 동시에 신문읽기가 일상이 되는 사회는 건강하고 품격 있는 나라를 향한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신문의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