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대상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경찰서(서장 이유식)는 중원대학교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및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일과 5일 잇따라 열린 이번 교육은 베트남과 중국 유학생 220여명에게 일어나기 쉬운 생활밀착형 범죄에 대해 설명하면서 예방이 최우선임을 강조하고 긴급을 요할 때 처리 방법을 안내하는 등 한국 유학 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유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자료를 준비하고 베트남 동시통역으로 특강이 진행되어 한국어가 낯설고 서툰 유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베트남 학생은 "경찰관이 직접 학교에 찾아와 베트남 통역과 함께 사례를 통해 범죄예방교육을 진행해 이해하기 쉬었다"며, "한국 경찰의 친절에 큰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유식 괴산경찰서장은, "국내 유학생 규모는 16만명으로 해마다 대학의 국제교류가 활성화되면서 유학생들을 위한 범죄예방교육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의 범죄피해 예방과 더불어 한국 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괴산경찰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