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지난 8일 충남교통연수원에서 참여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의 안전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직무능력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춰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 예방교육',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교육', '직무교육'으로 구성되어 총 4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특히 미세먼지 발생에 따른 근무활동 시 유의사항, 미세먼지 예방 수칙 등에 세심한 주의를 강조하였고, 교육 후 참여자 전원에게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지급하였다.

노현석 관장은 "참여자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관이 더 성장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고, 미세먼지 발생으로 인한 건강관리과 안전에 유념해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2018년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3-1089)으로 하면 된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