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배 팀장 '쌀 한 톨의 무게' 수필 제3집 출판기념회 가족 모습
김창배 팀장 '쌀 한 톨의 무게' 수필 제3집 출판기념회 가족 모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현직 공무원이 3번째 수필집‘쌀 한 톨의 무게’를 출간했다. 주인공은 예산군청 건설행정팀 김창배(58) 팀장이다.

이번에 출간한 '쌀 한 톨의 무게' 수필집에는 208쪽 분량으로 6부로 나누어져 60편의 작품을 담았다.

신익선 문학평론가는 "김창배 작가의 수필은 삶의 신념과 철학이 매우 자연스럽게 결합돼 공감대를 형성한다. 시와 수필을 한 꼭지에 담은 산문시, 혹은 수필시라 하여 무리가 아니다. 매 편마다 읽으면 읽을수록 평안하다. 모두가 생생한 예산 이야기들이다. 현재 예산의 문학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 중 한 사람이다"라고 평했다.

김 팀장은 2009년 월간 스토리문학 수필‘아버지와 침’으로 신인상 수상 등단했으며 2014년 제3회 스토리문학상 수필부문 우수상, 2019 충남예총 예술문화대상을 수상했다. 그동안‘어머니 사랑해요’,‘아버지와 침’수필집을 발간했다.

김 팀장은 "훌륭하신 부모님 슬하에서 6남매가 장성해 부모님께 효도 올리며 동기간에 우애 있게 지내서 행복하다. 그런가 하면 충의열사(忠義烈士)들로 넘쳐나는 예산의 위인들이 계셔서 늘 가슴 벅차다. 좋은 인격을 가진 선배 문인들의 발자취는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키워드

#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