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는 9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충주시 시민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정홍보활동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달 시 홈페이지를 통한 공개모집으로 10대부터 80대까지 고등학생과 회사원, 자영업,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으로 구성된 38명의 시민홍보대사를 최종적으로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시민홍보대사의 활동 임기는 2년으로 2021년까지이며 시민들이 알아야 할 시정소식과 충주의 관광, 축제 및 행사 등을 온·오프라인에서 홍보하는 시정홍보의 플랫폼 역할을 맡게된다.

시는 시민홍보대사의 활약으로 충주시의 자랑거리와 시정 소식을 널리 홍보하고 다양한 계층의 시민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2019전국생활체육대축전'과 '2019세계무예마스터십' 등 큰 행사가 충주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시민홍보대사의 역할이 더욱 기대된다.

시는 위촉식 전달에 이어 홍보전략에 대한 특강과 함께 주의사항과 활동요령 등을 안내하며 시민홍보대사로서 역량 강화에도 주력했다.

조길형 시장은 "충주시를 대표하는 홍보대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충주시와 관련된 다양한 정책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데 많은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