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SK하이닉스-대한적십자사 충북도지사, 협약
청주시-SK하이닉스-대한적십자사 충북도지사, 협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4.0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생명지킴이 자동심장충격기 지원사업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와 SK하이닉스, 대한적십자사 충북도지사는 9일 오후 3시 소회의실에서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자동심장충격기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이일우 SK하이닉스 경영지원실장, 김종태 사회공헌팀장,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북도지사 회장, 이기남 사무처장 등 10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내용에 따르면 ▶청주시는 노약자 등 취약계층 이용이 많은 사회복지시설 50개소 설치대상지를 선정하고 ▶SK하이닉스는 2년 동안 2억1천만원 상당의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비용과 소모품 교체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는 대상시설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하고 사용법과 응급환자 대처요령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사업효과에 따라 지원 사업을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일우SK하이닉스 청주경영지원실장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로 언제닥칠지 모를 심정지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지킴이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북도지사 회장은 "응급상황에서 누구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낼 수 있도록 정기적인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안전문화 확산과 건강한 지역 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