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 모색"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미국 워싱턴으로 출국한다.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은 9일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의 워싱턴 순방과 관련한 일정을 설명했다.

먼저 문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에 앞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마이크 펜스 부통령을 차례로 접견한다.

문 대통령은 이후 두 정상 내외 간 친교를 겸한 한미 단독정상회담을 갖고, 이어서 한미 간 핵심 장관 및 참모들이 배석한 채 오찬을 겸한 확대정상회담을 갖는다.

김정숙 여사는 11일 오전 워싱턴 인근의 초등학교를 방문, 어린 학생들을 격려한 뒤 확대정상회담 시간에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와 별도로 일대일 오찬을 한다.

김 차장은 "문 대통령의 이번 방미는 '톱 다운'식 접근을 지속하면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 내외는 현지시각으로 11일 오후 워싱턴을 출발, 우리 시각으로 12일 오후 서울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임정기/서울 @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