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홍 단지·동물 조경수·희귀식물 각양각색

서이룡 대표가 방문객들에게 꽃나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옥천군
서이룡 대표가 방문객들에게 꽃나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옥천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 시골마을에 수만 그루의 화려한 꽃나무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옥천군 청성면 도장리 4만여㎡ 부지에 하우스 3동과 영산홍 단지가 조성돼 있는 별빛수목원.

이곳은 400여종 10만 그루의 꽃나무들이 함께 어우러져 세상 그 어디에도 없는 아름다운 꽃대궐을 만들어 낸다.

전남 완도가 고향인 서이룡(75) 대표는 경기도, 충청도 등을 오가며 3년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2014년 이곳에 수목원을 개장했다.

서울에서 부동산중개업과 회사를 다니며 모은 돈을 한 평생 소원이었던 수목원 개장에 쏟아 붓고, 현재는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부인과 함께 꽃을 가꾸고 손님을 맞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수목원 안에는 서 대표의 정성스런 손길이 담긴 각양각색의 수많은 나무들이 서로 경쟁하듯 꽃망울을 터트리며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한창 얼굴을 든 동백꽃은 핑크, 블랙매직, 진분홍, 흑춘, 화이트레이스 등 다양한 이름과 색으로 상춘객을 유혹한다.

짧게는 10년에서 길게는 150년까지 자란, 국내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아카도, 수향을려, 서이, 진여월, 디오플파인 등은 감히 그 가치를 따져 물을 수도 없다.

서로 다른 종을 직접 교합시켜 만든 나무는 물론 홍학, 기린, 코끼리 등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진 수많은 작품들이 신기한 세상을 만들어 낸다.

요즘같이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는 주중의 경우 하루에 70여명, 주말에는 300명 가까운 방문객들이 도심을 떠나 이곳에서 안구정화를 하며 휴식을 취한다.

이 곳 꽃나무들의 화려한 절정은 오는 5월 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곳을 둘러보는 데는 개인당 3~6천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서대표는 "꽃나무가 하루가 다르게 쑥쑥 커가는 과정들이 자식을 키우는 것과 같다"며 "한창 절정을 꽃들을 보고 많은 이들이 소소한 행복을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옥청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