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축 중심 충북에 투자하세요" … 이시종 충북지사 서울서 투자설명회
"강호축 중심 충북에 투자하세요" … 이시종 충북지사 서울서 투자설명회
  • 임정기 기자
  • 승인 2019.04.1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이후 20개 기업과 투자협약

3443억원에 1663개의 일자리를 창출
이시종 지사는 10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수도권 소재 기업 CEO 등을 대상으로 '강호축(강원~충청~호남)' 개발의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충북에 투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어려울 때일수록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기업이 큰 성공을 이룬다"며 "충북에 투자하면 반드시 성공하도록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지사는 그러면서 충북의 6대 신성장동력 산업인 바이오, 태양광·신에너지, 화장품·뷰티, 유기농·식품, 신교통·항공, 정보통신기술(ICT)융합산업을 소개했다.

특히 수소에너지클러스터 조성과 관광·스포츠, 기후·환경, 첨단형 뿌리기술산업 등 3대 미래유망산업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이지사는 이어 음성·보은군수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녹십자MS(음성)와 신우코스텍(보은)등 기업과 126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도는 앞으로 소그룹별 투자설명회를 열어 충북으로의 기업 이전·투자를 지속적으로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도는 매년 봄 수도권에서 메인비즈협회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어 지난 2014년 이후 (주)원텍,(주)세움,상신, 이니스트에스티(주), (주)킴스헬스케어 등 20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맺어 3443억원에 1663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