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는 다음달 10일까지 '충북 고부가가치 IP서비스·신성장동력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충북도와 특허청의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IP바로지원 서비스-지역특화형 IP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북 6대 신성장동력산업 기업의 IP창출 지원을 통해 산업육성 및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도내 소재 유망 중소기업 중 6대 신성장동력산업(바이오, 태양광, 화장품·뷰티, 유기농, 항공MRO, ICT융합)군에 속하는 기업이다.

주요내용은 ▶특허맵/디자인맵 개발 ▶디자인·브랜드 개발 ▶특허기술 홍보영상 및 제품디자인 목업 제작 등 지식재산 전반에 대해 지원한다.

특히 6대 신성장동력산업과 융합이 가능한 서비스산업군의 기업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대상 범위를 넓혀 새로운 창조형 IP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한다는 복안이다.

충북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신성장동력산업 기업의 IP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최소 2년에서 최대 7년 이상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기존에 발굴된 아이템일지라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산업기술을 육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