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무극초는 과학의 달을 맞아 11일에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소양을 키우고 다 같이 과학적 소통을 하기 위한 '무극다움(DAUM) 과학체험축제'를 개최했다.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력(Development)'을 키우고 '스스로 학습'(Ability)하며 '함께 어울리고(Union)' '아름다운 마음(Morality)'을 내면화하는 것이 목표인 이번 무극다움 과학체험축제는 과학상상화 및 과학캐릭터 그리기, 신문지로 튼튼한 다리 만들기, 에어로켓키트를 활용해 로켓 날리기, 최신 이슈에 맞춘 과학토론과 자연을 탐구하는 자연관찰, 그리고 전교생이 즐기면서 참여하는 수준별 과학체험키트 조립하기의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했다.

'무극다움 과학체험축제'는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체험하고 싶은 종목을 사전에 선택하도록 하여 행사에 대한 관심을 높였고, 이를 통해 과학에 대한 친밀함과 과학교과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 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연승 무극초 교장은 "학생들이 과학을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무극다움 과학체험축제'를 기획했다"며 "모두가 과학에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갖고 과학을 생활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키워드

#무극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