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 15일부터 신청 접수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도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2019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 수강 신청을 15일부터 받는다.

충남학부모지원센터 '좋은 사이버 학부모교실'은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진로설계, 자존감 회복, 가족갈등 해결, 세계시민교육 등 새로운 강좌를 포함 8강좌 125차시를 개설해 학부모의 교육수요를 충족시킬 준비를 마쳤다.

이번 교육은 충남도내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http://bumo.edus.or.kr)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고 수료하면 이수증이 발급된다.

스마트기기(http://m.bumo.edus.or.kr)를 통한 교육은 별도의 로그인이나 수강신청 과정 없이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

올해 교육은 총 8기수로 매 기수 6주간 운영되며 1기는 천안·아산·공주·청양·예산지역으로 22일 개강하고, 2기는 보령·서산·논산계룡·당진·금산·부여·서천·홍성·태안지역으로 29일 개강한다.

고미영 원장은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운영해 충남교육의 한 주체인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높이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가정의 교육적 역할 회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는 시·군별 학부모지원센터 오프라인 교육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고 직접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학교 참여지원, 마을교육공동체 등 충남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교육정책 안내와 온라인 상담기능 제공을 통해 소통의 공간으로써의 기능도 추가했다.최현구/충남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