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백석동(동장 최창호)이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가정용 환경측정기 4대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여 가능한 환경측정기는 미세먼지·전자파·TVOC(새집증후군)·소음 측정기 각 1대씩 총 4종으로, 지난달 말부터 아파트 및 주택가 등에 대대적으로 홍보한 결과, 이달 첫 시행 후 12건이 대여되며 신청이 잇따르고 있다.

백석동 특수시책으로 실시되는 이번 서비스는 환경과 건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와 불안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기기당 10~20만원대인 환경측정기를 구입해 희망하는 주민에게 무상으로 대여함으로써 주거환경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경측정기 대여를 원할 경우에는 백석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대여기간은 2일이며 기기 대여 후 다음날 반납하면 된다.

최창호 백석동장은 "현재 환경측정기 4대를 구입해 대여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선호도가 높은 기기는 추가로 구입해 주민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더욱 깨끗한 환경에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확대·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천안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