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이 16일 보은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182명을 대상으로 감사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 보은군
보은군이 16일 보은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182명을 대상으로 감사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 보은군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보은군은 16일 보은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182명을 대상으로 감사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유사·반복 감사지적 사례 예방 및 적극행정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정상혁 군수의 특별교육에 이어 강사로 초빙된 충북도 감사관실 이상익 총괄감사팀장이 충북도 감사 주요 지적사례 등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상익 총괄감사팀장은 이날 특강에서 사전컨설팅 활성화, 반부패 청렴 공직문화 확산 등을 강조하고, 공직자로서 적극적인 행정을 당부했다.

보은군은 이와 함께 신규공무원의 업무능력 배양을 위해 일반행정, 예산회계, 보조금 등 10개 분야 110건의 감사사례가 수록된 2016~2018년 자체감사 주요사례집을 제작 배부했다.

최원영 기획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은 감사에서 자주 지적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실시돼 신규 공무원들의 일선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감사사례 교육 등을 통해 신뢰받는 군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보은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