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사례' 주제로 직원 200여 명 교육
혁신기술 역량강화 통해 행정 접목 등 행정서비스 업그레이드 기대

청주시가 16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사례'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청주시가 16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사례'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청주시가 16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블록체인 글로벌 동향과 사례'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2019년 연간 테마교육 실시 계획을 수립했고 이날 첫 번째 테마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엄경순 한국 IBM 전무는 한국 IBM 소프트웨어 기술영업총괄 상무를 거친 최고기술경영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이자 IBM Academy of Technology의 멤버이다.

이번 블록체인 특강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혁신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의 글로벌 동향과 다양한 활용 사례에 대해 살펴봤다. 또 시에서 기술 접목을 다각도로 검토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상률 정책기획과장은 "젊은 공직자들이 뛰어난 자질을 바탕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서 역량강화 테마교육을 기획했다"며 "공직자가 적극적인 자세로 역할을 다해 對시민 서비스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고 노력해 행정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록체인 후속으로 진행될 교육은 행정혁신, 도시재생, 5G 등 시의 현안과제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미래 핵심의제를 테마로 해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