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오빠 편히 쉬세요" 학교마다 수놓은 노란빛
진천 서전고 노래공연·청주 봉명고 편지쓰기로 아픔 달래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도내 각급 학교에서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가는 다양한 추모 행사가 열렸다.

도내 몇몇 고등학교에서는 학생 자치활동의 일환으로 학생회가 중심이 돼 추모의 방법을 계획하고 추진해 그 의미를 더했다.

진천 서전고등학교(교장 한상훈)는 학생회 주관 다모임(학생총회)를 통해 15일 1교시를 이용해 희생자 추모 묵념, 추모행사의 의의, 세월호 관련 영상 시청, 추모 공모전 작품 발표, 추모 노래 공연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추모 당일은 각 학급에서 노란 리본 만들기와 대형 노란 리본, 노란 바람개비 언덕 조성 등의 추모활동을 펼쳤다.

청주 봉명고등학교(교장 민병하) 역시 학생 자치회를 중심으로 지난 3일부터 각 학급별로 추모 상징물 만들기, 편지쓰기, 'POST 세월호, 우리가 만들어갈 세상은?'이라는 주제로 교내 토론 활동을 개최했고 16일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학급에서 준비한 세월호 추모 노래 공연과 학교 밴드의 공연을 통해 추모활동을 펼쳤다.

특히 지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수학여행 사전 안전교육을 담당교사의 지도를 받아 학생회 자체에서 준비하고 진행하기도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민주주의 기반 마련과 자치 역량강화를 2019년 중점 교육정책으로 설정했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자치활동 영역이 점차 더 확대되고, 학생 자치 역량도 더 커져갈 전망"라고 말했다.

키워드

#세월호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