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발전방향 수립을 위한 신바람 정책톡톡(Talk) 토론회를 오는 20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다문화가족과 다문화 전문가, 사업수행기관 및 유관단체, 관심 있는 일반 시민 등이 한자리에 모여 다문화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다문화가족과의 열린 대화를 통해 함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다.

특히 다문화가족의 일자리를 통한 한국사회 정착 방안 및 자녀 학교 교육, 세대, 문화격차 등으로 인한 가족 간 갈등 등 다문화가족이 겪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귀담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우복남 연구위원의 중앙부처 다문화가족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정책설명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양계민 실장의 다문화가족자녀 현황 및 실태분석 그리고 공주시의 다문화가족 정책 설명에 이어 자유 토론이 이뤄진다.

토론은 공주시 SNS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실시간 공개되고, 토론에서 제시된 안건은 정책 계획 입안시 반영할 계획이다.

김정섭 시장은 "관주도의 정책수립 및 집행에는 한계가 있으며 다양하고 복잡한 수요자 중심의 정책설계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다문화가족 정책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석해 좋은 의견을 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각종 정책에 대해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들어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다음 토론회는 공주시의 교육복지를 주제로 오는 25일 오후 7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키워드

#공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