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당진시가 제조업 분야의 4차 산업혁명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당진형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에 참여할 기업체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중소 제조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이번 사업은 정부의 8대 혁신성장 사업 중 하나인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과 연계해 추진된다.

시는 제품설계와 생산 공정 개선 등을 위한 IoT, 5G,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공장 구축과 자동화 장비 등의 구입비용의 일부를 기업부담금의 40% 한도 내에서 최대 3000만 원을 지원해 기업의 투자 부담을 덜어 준다는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당진 지역에 소재한 중소제조기업 중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신규구축, 고도화)'에 선정된 기업이다.

참여 기업 모집은 17일부터 시작돼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계속되며, 신청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청 기업지원과(☎041-350-407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동안 당진 지역 내 35개 기업에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했다"며 "이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제조역량 강화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의 경우 기존 대비 생산성이 30% 향상된 반면 불량률은 43.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원가도 15.9%가량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워드

#당진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