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현장교육 '가족 꿈 아카데미' 개최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보건소(소장 이영남)가 17일 괴산읍 소재 육군학생군사학교 대강당에서 국군장병 및 가족 50여 명을 대상으로 '배려'를 주제로 '가족 꿈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일터와 가정에서의 삶을 조화롭게 이뤄 나아갈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열코칭 최은주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아카데미는 육군학생군사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현장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은주 강사는 이날 강의에서 대화법의 핵심기술과 대화에서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 장애요소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했다.

최은주 강사는 "행복한 가정과 직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좀 더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원활할 결혼생활을 위해서는 배우자에 대한 이해와 배려, 맞벌이 부부의 가사분담 등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출산 이후 부모로서의 준비, 좋은 부모가 되는 자세 등 육아방법과 함께 가정, 직장, 사회 등에서 서로를 배려하는 '언어적 소통'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가정과 일을 병행하면서 겪는 갈등과 혼란을 치유하는데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대화법을 통해 행복한 가정과 직장이 양립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