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작가 15인 작품 연계 눈길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충북도교육문화원 분원인 진천문학관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보다 많은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진천문학관은 4월부터 12월까지 평일 문화체험활동을 연중무휴(공휴일 제외) 운영한다. 이에 따라 초·중·고 학생들이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충북 출신 15인 작가와 작품을 활용한 나만의 책 만들기, 다이어리 만들기, 15인 작가 석고방향제 만들기, 작은 가방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문학적 감수성을 길러 줄 시낭송, 수필낭송, 전통놀이도 함께 운영한다.

주말에는 '가족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북아트, 페이퍼아트, 생활공예 체험활동을 하는 '문학관의 사계(四季)' 프로그램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4월, 7월, 9월, 12월 중 토요일에 총 4번 운영된다.

부모를 위한 인문학 특강(그림책 특강)과 자녀를 위한 인문학 특강(역사 수업 특강), 문학관 체험프로그램이 동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5월과 10월 토요일에 3주씩 2번에 걸쳐 운영된다.

사진을 활용해 우리 가족 이야기를 문집으로 제작하는 '알콩달콩 우리 가족 문집 만들기'도 운영된다. 이는 6월과 11월 토요일에 5주씩 2번에 걸쳐 운영되고 참여한 가족에게 문집을 제작해 선물로 증정한다.

체험활동 신청과 문의는 진천문학관 누리집(http://www.cbec.go.kr/)이나 전화(043-532-8262)로 하면 된다.

키워드

#진천문학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