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의 숲에서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치유의 숲에서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 계명산 휴양림에 있는 '충주 치유의 숲'에서 운영하는 산림치유프로그램이 지친 현대인들의 맞춤형 힐링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다.

산림치유는 숲에 존재하는 경관과 햇빛, 소리, 피톤치드, 음이온 등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활동이다.

2017년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해 정식으로 문을 연 충주 치유의 숲에서는 숲이 지닌 치유 자원을 활용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시민의 건강유지와 질병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충주 치유의 숲은 산림치유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참여대상별, 건강상태별, 재난활동참여자 등 직군별로 맞춤형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치유의 숲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건강측정과 기후요법, 정신요법, 운동요법 등이 있다.

또 향기요법과 꽃차 마시기, 족욕 체험, 탄소방 체험, 석고방향제·천연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치유활동도 체험할 수 있다.

치유프로그램은 오전·오후 각 1회씩 진행되며 본인이 원하는 편리한 시간에 맞춰 체험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5천 원이다.

한편, 산림치유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주 치유의 숲(870-7935)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