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녹지조경사업 조기발주로 지역경제 기여
대전 서구, 녹지조경사업 조기발주로 지역경제 기여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9.04.1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대전 서구는 관내 중앙분리대 화단, 가로녹지, 쌈지공원 등 녹지조경사업을 통해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구는 또 이런 녹지조경사업을 올 상반기 중 발주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한다는 복안이다.

구는 제초관리, 수벽 정비, 꽃식재, 가로수 전지 등 연중 관리사업 외에 ▶가로녹지 경관개선 사업 ▶쌈지공원 조성사업 ▶가로수사이 수벽정비사업 ▶녹지광장 리모델링사업 ▶가로수 생육환경 개선사업 등 5개 사업(총사업비 7억4천)을 4월 중 착수한다.

구는 6월 말 이전에 사업을 신속히 완료하여 상반기 조기 집행을 통한 지역 건설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주요 내용을 보면 '가로녹지 경관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기존 녹지를 확대 조성하고 '쌈지공원 조성사업'을 통해 정림동 무궁화동산의 오픈스페이스화로 이용률 높은 녹지 공간을 조성한다.

함께 '가로수사이 수벽정비 사업'으로 주요 도로변 대형화되거나 염화칼슘 피해를 입은 수목을 정비하여 운전자 및 보행자에게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한다.

구는 탄방동 및 관저동 내 '녹지광장 리모델링사업'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보도 폭이 좁은 수목 성장 불량지를 우선순위로 하여 '가로수 생육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구 관계자는 "올해 녹지조경사업을 신속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도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서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