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남신초(교장 조원준)는 18일 '발명과 함께하는 STEAM(융합교육) 페스티벌'을 운영했다.

남신초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후원으로 2019. STEAM 선도학교,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 후원으로 남신발명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교육부 지원사업으로 도내 초등학교 가운데 처음으로 무한상상실을 구축할 예정이다.

과학의날 기념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PS열쇠고리 만들기, 달의 모양 변화 관찰세트, 나만의 LED 수정 만들기, 레이싱 볼링카 등 다양한 활동으로 꾸며졌다.

가장 인기 있는 영역은 오토마타 포크레인 영역으로 발명과 과학을 융합해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은 즐거운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부스를 이동하며 여러 가지 과학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했다.

과학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6년)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들이 어떤 원리로 작동되는지 알 수 있는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원준 남신초 교장은 "발명과 함께하는 STEAM 페스티벌은 교사와 학생 모두가 함께 참가하는 알찬 축제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융합인재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