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환경수도사업소 발주 사업 수주 댓가

[중부매일 이민우 기자] 관급 공사 계약을 대가로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충북 괴산군 간부 공무원을 경찰이 입건했다.

충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대장 최용규)는 뇌물수수 혐의로 괴산군 사무관 A씨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017년 괴산군 환경수도사업소가 발주하는 사업 수주를 대가로 업자 B(54)씨로부터 현금 1천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B씨는 지난달 괴산군 홈페이지에 A씨에게 1천만원 상당의 금품과 향응을 제공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게시했다.

경찰은 지난 17일 A씨의 사무실과 자택, 차량을 압수수색해 확보한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휴대전화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또 괴산군으로부터 B씨가 수주한 쓰레기 소각장 건축사업에 관련한 입찰 자료를 넘겨받아 살펴보고 있다.

경찰은 자료 분석을 마치대로 A씨를 피의자 신분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괴산군 환경수도사업소는 2017년 12월과 지난해 12월 각각 1건을 B씨가 속해 있던 업체와 수의계약을 해 2천만원 미만의 자재를 납품받았다.

A씨는 "B씨와 아는 사이는 맞지만, 금품을 받은 적이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금품을 제공했다는 글을 올린 B씨를 명예 훼손과 공갈미수 혐의로 고소했다. /이민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