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도 '충주사랑 행복 나눔사업'에 1천만 원 기탁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활동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북원예농협(조합장 박철선)이 19일 충주시청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천만 원과 백미 10㎏ 200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받은 백미 200포는 읍·면·동의 추천을 받아 저소득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충북원예농협은 1946년 '충주원예조합'으로 설립인가를 받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농산물가공 공장과 농산물공판장 2개 소를 비롯해 9개 지사를 두고 충북 과수 재배농민의 권익을 대변하고 있다. 

충북원협은 과채류 가공공장과 거점 APC, 농협공판장, 하나로마트 등의 사업장을 운영하며 3천4백여 명 조합원의 과일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쳐 영농편의 제공에 나서 지난해에는 2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박철선 조합장은 "우리 지역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불우한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원협은 지난해에도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민관협력 '충주사랑 행복 나눔사업'에 1천만 원의 성금을 기탁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