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가 스포츠산업 발전 및 스포츠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시는 다음달 16일까지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스포츠산업 육성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공모주제 중 자유주제는 ▶프로스포츠 또는 기업과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산업과 뉴미디어 콘텐츠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이다.

지정주제는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육성을 위한 실행전략 ▶스포츠마케팅 기획사업 추진을 위한 실행전략 ▶스포츠용품 수출업체 지원사업 발전을 위한 실행전략 ▶천안시축구단 활성화 방안 ▶천안시 스포츠시설과 무형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이벤트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이다.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천안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안서와 함께 방문, 우편, 전자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은 1차 내부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 중 우수제안이 선정될 예정이며, 시상은 시장표창과 등급별로 상금이 수여되고 채택된 제안은 시정에 접목시켜 구체화 된다.

박승복 체육진흥과장은 "천안시 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다수 제안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천안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