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20일 아산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홈경기 관중을 대상으로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과 함께하는 장애인의 날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장애인의 날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취지로 진행하였다. 진행된 프로그램으로는 장애(인) 인식에 대한 O,X퀴즈를 풀고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에서 준비한 장애인의 날 기념 팔찌 받기, SNS프로필 사진 장애인의 날 홍보 사진으로 변경하고 선물 받기, 장애인의 날 기념 휠체어 장애인과 프로축구선수단 동시입장 등을 진행했다.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과 안양FC경기를 찾은 1,500여명의 관중을 대상으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진행, 눈길을 끌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장애인식개선캠페인에 동참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하며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이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휠체어 장애인분들에게 멋진 경험을 만들어주고,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에게 장애인의 날을 알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