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지역 발전을 위한 생활SOC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길형 시장은 22일 열린 현안회의에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생활SOC 3개년 계획'을 언급하고 "충주의 모든 사업계획 수립시 항상 생활SOC와의 연계를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현재 건립을 추진 중인 충주국립박물관을 예로 들며 "공원·음식점·공연장 등을 함께 마련해, 박물관을 방문객들이 찾아오고 싶게 만드는 복합문화시설로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업무의 경계를 뛰어넘는 유연한 사고방식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충주 발전에 발판이 될 생활SOC 시설 유치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공직자의 역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시장은 25일부터 28일까지 충주에서 열리는 '2019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서 노약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율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조 시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지역에 의미있는 발전을 만들기 위해 공직자들의 능동적인 자세가 선행돼야 한다"며 "각자의 책임에 충실한 것은 물론, 상호간에 협력해야 할 때에 더욱 적극적인 자세를 갖춰 달라"고 말했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