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원 규모 5천 원권, 1만 원권 2종의 상품권 발행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이달부터 충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한다.

충주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 상품권인 충주사랑상품권은 국내외 경기침체에 지역 자금 유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발행한다. 

지역 자금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역경제를 살리자는 취지다.

시는 올 7월부터 10억 원 규모로 5천 원권, 1만 원권 2종의 상품권을 발행해 유통할 계획이다.

전통시장은 물론 소상공인 점포에서도 사용가능하다. 

다만 대형마트와 준 대규모 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장 같은 곳에서는 사용이 금지된다.

충주사랑상품권은 권면금액의 6%를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카드결제 수수료를 줄이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해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시는 다음 달 중 협약을 통해 지역 내 금융기관과 판매·환전 업무를 대행할 판매대행점을 지정할 계획이며 시민들이 상품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외식과 주유, 학원, 문화, 체육, 의료 등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을 모집한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증을 갖고 충주시 경제기업과(850-6015)나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및 계약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키워드

#충주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