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는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와 억울한 군 사망·사고 유족들이 빠짐없이 진정하실 수 있도록 관내 홍보활동에 긴밀하게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위원회 활동기간이 한시적이고, 특별법상 직권조사는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관내 유족이 시일을 놓쳐 신청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현수막, 소책자, 포스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지난해 9월 특별법에 따라 설립돼 군대에서 발생한 억울한 사망사고를 대상으로 유가족과 목격자 등의 진정을 받아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로 진실을 규명해 유가족들의 명예회복 및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위원회는 창군 이래 모든 사망사고(1948. 11월~2018. 9월)에 대해 사망원인이 명확하지 아니하다고 의심되는 의문사(疑問死) 사건뿐만 아니라, 사고사·병사·자해사망(자살) 등 군대에서 발생한 모든 유형의 사망사고를 조사의 신뢰성을 고려해 군 관련 조사관은 배제하고 검찰과 경찰, 민간에서 채용한 조사관이 다루고 있다.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02-6124-7531~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어떠한 이유로든 군대에서 자식을 잃고, 평생 한 맺힌 슬픔을 안고 살아가시는 유가족분들이 위원회의 공정한 조사를 통해 오랜 아픔을 딛고, 명예회복 및 합당한 예우를 받으실 수 있도록 위원회와 다방면으로 협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02-6124-7531~2)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