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몰 입점 상인 향초·수제의류 등 판매
색칠놀이·사진전·캐리커처 등 즐길거리 가득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 청춘대로 청년몰 상인들이 오는 28일 청년몰에서 플리마켓 '소소한 시장'을 개최한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청년몰 입점 상인들을 포함한 17개 팀의 셀러들이 참여해 야외 공간 뿐 아니라 청년몰 내부공간까지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떡볶이와 토스트, 카페음료 등 다양한 먹거리와 향초·수제의류·수제도자기·공방소품 등 살거리는 물론, 아이들을 위한 실내놀이 쉼터와 옥상 테이블 등 편의시설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트윙클 붙임머리 체험 ▶키즈 색칠놀이 ▶청년몰 사진전 ▶피로 회복 입욕제인 바스붐 만들기 ▶캐리커처 ▶봉제 체험 ▶3D펜 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거리와 볼거리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참여자에게는 청춘대로 청년몰에서 특별 제작한 에코백이 제공되고 청춘대로 스탬프 추첨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돼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이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청년몰 청년상인들은 길거리 사진전과 소소한 플리마켓, 대규모 행사시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충주청년상인사회적조합을 결성해 청년상인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