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소방서(서장 류광희)는 오는 5월 3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제19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참가 학급을 모집한다.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어린이들에게 불조심 생활화의 습관을 함양하고 조기 소방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불조심어린이마당은 20명이상의 초등학교 5학년 학급(학급인원 미달 시 2개 학급 또는 4~6학년 합쳐서 참가 가능)을 대상으로 자체 학습기간을 거쳐 9월 5일 해당교실에서 예선 평가를 실시한다.

학급 평균 점수에 따라 최우수상을 받은 1개 학급은 충북대표로 전국대회에 출전하며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학급(지도교사)은 교육부장관상과 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최고 2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동소방서 예방안전과(☎043-740-7062)로 문의하면 된다.

류광희 소방서장은 "어렸을 때부터 배우는 안전 지식이 언젠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키워드

#영동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