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이창선 공주시의회 부의장이 24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간 오해가 있었는데 충남태권도협회와 공주시와는 아무 상관이 없으며 영명중학교 태권도부의 예산은 정당하게 삭감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부의장은 이날 며칠전 충남도 태권도협회 30여명이 와서 집회를 제30회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파견 국가대표 선발전을 치르는데 이 대회는 충남태권도협회와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한태권도협회와 공주사와는 관계가 없다며 대학연맹에서 대한태권도협회 승인을 받아서 공주시와 계약을 했고 공주시예산으로 하기 때문에 그들이 주장하는 것과 달라서 이같이 해명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충남태권도협회와 관련이 없는데 왜 대학태권도 협회를 유치해서 낭비를 하느냐는 지적이 있는데 이것은 충남태권도협회에 승인을 받을 이유가 없기 때문'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대학연맹에서 대한태권도협회에 승인만 받으면 되기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다만 충남에서 이같은 전국대회를 열지못해서 배아퍼서 못치르게 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부의장은 "영명중학교 태권도부 지원예산을 전액 삭감한 것도 차량랜트비,특식비 등을 일부는 영수증도 없이 쓰는 등 방만하게 운영한 것이 발견돼 고유의 권한으로 삭감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일부 감사를 했더니 갑질했다는 소리가 들리느데 이는 학교나 교육청에 관리감독을 소홀히 했다고 본다"고 피력했다.

키워드

#공주시의회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