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강중 기자〕한국수자원공사는 '광양(Ⅱ) 공업용수도 복선화사업'의 준공을 기념하는 '섬진강유역 물환경 안전망 구축행사'를 25일 전남 순천시 일대에서 개최한다.

총사업비 811억 원이 투입된 '광양(Ⅱ) 공업용수도 복선화사업'은 단선 관로였던 광양(Ⅱ) 공업용수도를 안정적인 용수공급이 가능토록 취수시설 및 관로를 이중화한 사업이다.

2013년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순천시 일대에 총사업비 811억 원(국고 30%, 수공 70%)을 투입하여 복선화 관로 27.2㎞와 조절지 1곳을 신설했다.

1991년에 처음 개통된 광양(Ⅱ) 공업용수도는 주암댐을 수원으로 하여 여수, 순천 등 4개 시군 및 여수국가산단에 하루에 54만 톤의 생활 및 공업 용수를 단일관로를 통해 공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왔다.

관로에 사고가 나는 등 단수가 발생할 경우 전남 4개 시군 약 57만 명의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겪을 수 있다. 지역 최대 산업시설인 여수국가산단에도 큰 피해가 발생한다.

이번 '광양(Ⅱ) 공업용수도 복선화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이 지역의 불안정한 용수공급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시 상사종합체육관에서 열린는 준공식에는 지역 국회의원, 지자체장 등 각계인사 및 지역주민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